기사입력시간 22.06.28 15:12최종 업데이트 22.06.28 15:12

제보

성균관대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첨단 바이오·임상시험·데이터사시언스 비대면 교육

7월 13~15일 온라인 무료 단기 교육 프로그램 개최

사진 =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단기교육 프로그램 일부 발췌.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오는 7월 13~15일 3일 간 산업체 재직자, 정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규제과학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규제과학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보유하고 의약품 유효성 평가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신진연구자,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신규 설립된 학과다.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첨단 바이오기술, 임상시험 혁신, 데이터 사이언스 세 분야에서의 개괄적 이해, 최신 트렌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총 3일 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성균관대학교 이의경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세션1: 규제과학 개념과 첨단 바이오 신약 개발 △세션2: 국내외 규제기관과 산업체에서의 규제과학 △세션3: 임상시험 혁신-디지털 치료제, PRO, 인공지능 △세션4: 의약품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시험 혁신과 데이터 활용 △세션5: 데이터사이언스-자료원 활용과 프로그래밍 총 5가지 세션으로 구성했다.

특히 국내외 제약사, 바이오벤처, 병원, 대학, 美 FDA 소속의 연자들을 섭외해 다각화된 관점에서의 규제과학과 최신 트렌드를 전하고, 최근 코로나19(COVID-19) 백신 관련 우수한 연구로 조명받고 있는 런던대, 홍콩대의 란 웅(Ian Wong) 교수의 특강도 이어질 예정이다. 각 일자별 교육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학과장 신주영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과 근거에 기반해 규제과학을 이해하고 국내외 동향을 파악하며, 실질적으로 규제과학 현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지식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단기 교육은 규제과학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접수 링크(https://forms.gle/q4KGrR7ujXwzNgMw6)를 통해 사전접수한 선착순 100명에 대해 무료로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행정실로 전화(T.031-290-7741) 또는 메일(biohrs.skku@gmail.com)로 하면 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