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12 17:22최종 업데이트 20.06.12 17:22

제보

고바이오랩,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피부질환 치료 신약 임상1상 완료

미국식품의약국에 임상2상 진행 위한 임상시험계획 6월 중 제출 예정

고바이오랩 CI.

고바이오랩이 면역 피부질환 치료 신약 KBLP-001의 임상 1상 시험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면역 피부질환 치료 신약인 KBLP-001에 대해 임상 1상 결과, 안전성 검사와 내약성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확인해 의약품 개발의 첫 단계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KBLP-001은 고바이오랩이 세포실험과 실험 동물 모델에서 피부면역 과민 반응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확인돼 면역 피부질환 치료 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이다.

회사는 이번 임상 1상시험에서 안전성 및 약물 동태 평가에서 투여 용량에 따라 약물의 체내 분포가 비례하고, 투약 중단 이후 약물이 체내에 잔존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1회 또는 다회 투여 시 나타나는 징후에 대해 이학적 검사 및 활력 징후 등 종합적인 검사를 완료했으며 안전성과 내약성 평가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도출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바이오랩은 추가 분석 및 결과 도출을 바탕으로 신속한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고바이오랩 관계자는 "전체 파이프라인중 올해에 임상 2건의 1상 시험이 마무리돼 국내 업계 내에서는 가장 속도가 빠른 상황이다"며 "회사는 임상 결과를 토대로 향후 건선 환자 대상 미국식품의약국(FDA)에 임상2상 진행을 위한 임상시험계획(IND)을 6월 중 제출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