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14 23:53최종 업데이트 21.12.14 23:53

제보

원료의약품연구회, 27차년도 제1회 세미나 및 제27차 정기총회 개최

'비대칭 합성기술' 소개 및 불순물 관리 대응전략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원료의약품연구회는 원료의약품 연구개발 관련 산·학·연 연구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으로 성황리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1회 세미나는 최근 업계 핫이슈인 '비대칭 합성기술' 소개 및 불순물 관리 대응전략과 원료의약품 개발 경쟁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원료의약품 산업 현황 및 미래 전략과 ICH M7 유전독성 불순물의 Risk 평가, 원료의약품 불순물 관리 및 관련 주요 보완사항, 비대칭 유기촉매반응을 통한 광학활성 화합물 합성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뤄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구자혁 연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창립 27차년도를 맞이한 원료의약품연구회에서는 의약 원료합성기술이 탁월한 국내 원료의약품 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개최한 부분이 아쉽지만 최신 이슈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만큼 이번 세미나 프로그램이 참석자 여러분들의 현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27차 정기총회에서는 전임 연구회장으로서 연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편도규 자문위원(대웅바이오 생산본부장)에 대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및 원료의약품연구회 연구회장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어 2021년도 연구회 결산 및 신임 회장 선출, 2022년도 연구회 주요 추진 활동계획에 대한 심의 및 의견수렴 시간을 가지며 앞으로도 연구회 설립 목적에 따라 교육, 워크샵, 세미나 등 국내외 원료의약품산업 발전에 필요한 활동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