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토코리아가 26일 경희의과학연구원과 상호교류협정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 경희의과학연구원 윤경식 원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의과학 연구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 학습 콘텐츠 공동 개발·배포 ▲아반토 실험 기자재 기부를 통한 현장 연구원과 학생 연구 실습 역량 강화 ▲양 기관의 연구 과제 진행과 해결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실험 장비와 기자재 필요시 우선 재고 할당 및 공급 ▲상호 발전 도모를 위한 학술 교류 및 홍보 채널 운영에 대한 협업 등이다.
특히 아반토코리아는 지역 사회 내 유망한 교육 기관 및 연구 시설과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바이오의약품 신약 연구 및 생산 공정 혁신에 기여하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기업 비전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아반토코리아 이상규 대표는 "경희의과학연구원과의 상호교류협정 체결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검증된 아반토의 연구 소모품 및 시약들을 사용해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당사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기업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희의과학연구원 윤경식 원장은 "의학, 치의학, 한의학, 동서의학, 약학, 간호학 등 6개 연구 분야가 공존하는 연구원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이슈 및 과제들을 아반토연구소와 협업해 해결책들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아반토로부터 기부받은 연구 소모품들은 의과대학의 대면 수업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연구 실습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