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02 16:33최종 업데이트 20.11.02 16:33

제보

우정바이오-펩토이드, 신약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펩토이드의 항생제 신약개발 지원과 협력 강화

우정바이오 로고.

우정바이오와 펩토이드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통한 신약후보물질 발굴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사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신약클러스터 입주 및 비임상시험센터 사용 ▲신약클러스터 내 연구 및 실험시설의 활용에 대한 협력 ▲네크워크 형성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 ▲신약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에서의 협력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신약개발 대표플랫폼으로의 위상 강화 협력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펩토이드는 미메틱펩타이드를 이용한 항생제 개발을 하는 벤처기업이다. 미메틱펩타이드 기술은 기존 항생제들이 가지고 있는 내성균 발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치료제가 없는 반코마이신 내성 장구균(VRE) 타겟 후보물질을 확보했으며 비임상 테스트를 준비중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후보물질 및 항생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펩토이드 정하윤 대표이사는 "펩토이드는 항생제 신약개발 벤처기업으로, 박테리아 내성을 억제하고 차단하는 새로운 개념의 항생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우정바이오와의 업무협약과 신약클러스터 입주를 통해 신약개발에 적합한 연구공간 확보, 파이프라인 확대, 기술심의단 자문, 기술거래, 투자유치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기업친화적 민간주도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혁신 신약개발'을 표방한다. 신약 및 바이오 부문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유망후보물질의 초기발굴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 생태계를 조성해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추구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주도 컨소시엄이다"고 강조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