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29 17:23최종 업데이트 19.04.29 17:23

제보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를 혁신하다"

심사평가원, 2019년 제5회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보건의료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기 위해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보건의료빅데이터, 미래를 혁신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보건복지부가 주최, 심사평가원과 건보공단의 공동 주관으로 미래 성장을 견인할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보건의료 분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 대학생, 일반인 등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팀)은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29일부터 6월17일까지 보건의료빅데이터개방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10개 내외 후보가 선정되며 사업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자료 활용 방안 등 팀별 컨설팅을 실시한 후 7월 말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 포상은 총 상금 1500만 원으로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입선(6팀)에게 주어진다.

수상팀은 심사평가원 내 보건의료빅데이터 Open R&D센터를 통한 데이터 컨설팅 및 분석 지원뿐만 아니라 창업 전문가 자문, 역대 수상팀 간 네트워킹 등 창업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최우수팀은 행정안전부 주관 '제7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져 범정부 차원의 창업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김승택 심사평가원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발굴된 아이디어가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져 혁신성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보건의료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