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03 11:30최종 업데이트 22.07.03 11:30

제보

노을, '2021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행

지속가능성을 경영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한 점진적인 개선 노력

코스닥 상장 벤처기업 노을 주식회사는 2021년 회사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노을은 매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행을 통해 회사의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의 사업 활동을 점검하고 그 가치와 영향을 식별해 이해관계자에 보고하고 있다. 2020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발행이다.

노을은 차세대 의료진단 플랫폼을 개발 및 제조하는 벤처기업으로 대표 제품인 마이랩(miLab™ Diagnostics Platform)은 현장에서 진단이 가능한 의료진단 솔루션이다.

노을의 마이랩은 혈액 검체의 전처리부터 이미징, AI 분석까지 현미경 검사 절차를 자동으로 진행하며, 15분 이내에 정밀한 검체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보고서는 회사 및 제품 소개, 지속가능성 실행 체계 및 지배구조, 주요 성과로 구성됐다. 회사의 성장에 동참하는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재무성과와 비재무성과를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보고서에서 노을 최고 경영진은 공동 메시지를 통해 창업 6년간의 기술 및 제품, 조직 측면의 성취에 대해 조망하고 이해관계자의 견고한 신뢰와 지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보고서 전체 작업은 노을 내부 구성원들의 협업과 기여를 통해서 진행됐다.

2021년 노을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는 주요 성과로 이해관계자 관심 주제로서 중요성 분석을 통해 도출된 ‘중요 이슈(Material Issue)’, 스타트업 성장의 이정표인 ‘성장 마일스톤(Growth Milestone)’ 두 가지 관점에서 선정된 9가지 토픽에 대해 회사의 방향성, 활동 및 성과, 계획을 다뤘다.

노을 임찬양 대표는 "지속가능성 철학을 근간으로 한 노을의 경영 의사결정은 정관에 기반하고 있으며 노을은 지속가능성을 경영시스템에 통합하기 위한 점진적인 개선 노력을 이행해 나가고 있다. 창업 때부터 노을의 미션에 공감하며 함께 해온 구성원, 투자자, 고객 및 협력 파트너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에게 매년 지속가능성 성과를 투명하게 보고하고 있다. 앞으로도 견고한 성장, 탁월한 성과의 토대가 되는 지속가능성의 내재화에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