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2.02 07:43최종 업데이트 24.02.02 07:43

제보

비플러스 헬스케어, 스마트 문진 데이터 공개

문진 발송 건수대비 환자 응답률 67%, 환자 만족도 75%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비플러스 헬스케어는 회사가 부민병원을 대상으로 서비스중인 어디아파 및 스마트 문진에 대한 환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문진은 지난 8월부터 전국 부민병원(구포 제외)에서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까지 5개월간 초진 환자 및 재진 환자를 대상으로 한 총 발송건수는 1만7786여건이었다. 문진 발송 건수대비 환자 응답률은 최고 67%를 기록했다. 스마트 문진의 만족도 조사 결과 약 75%의 환자가 만족, 85%의 의료진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 문진은 비플러스 헬스케어가 개발한 문진 솔루션으로 자사의 비대면 진료 솔루션인 ‘어디아파’ 에 탑재해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환자가 병원 내원 전후로 자신의 증상을 간편하게 ‘어디아파’ 앱에서 입력하면 병원 EMR로 증상정보가 전송돼 의사가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진료에 임할 수 있다. 환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의사에게 진료의 효율을 높여주는 효과를 위해 탄생했다.

또한 병원에는 스마트 문진으로 수집된 환자 데이터를 이용해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궁극적으로는 병원의 프로세스 간편화를 통한 비용 절감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비플러스 헬스케어 관계자는 "환자-의사-병원을 효과적으로 이을 수 있는 문진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 문진을 제작했다. 현재 복수의 병원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솔루션 제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의료진의 요구, 환자와 질병마다 다른 증상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문진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의료데이터 표준화 기술을 도입하고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