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6.05 07:06최종 업데이트 24.06.05 07:06

제보

루닛케어, ‘암 전문 실시간 전화 상담’ 시행

암환자와 가족들 대상 정서적 고통 감소 및 삶의 질 제고 효과 기

루닛케어플러스 실시간 전화 상담 서비스. 사진=루닛케어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루닛케어가 ‘루닛케어플러스’ 실시간 전화 상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자택에서 전화 통화로 정기적인 암 증상관리와 불안을 낮출 수 있는 ‘암 환자를 위한 전화상담 서비스’를 루닛케어에서 이용할 수 있다.
 
5대 암(폐암·갑상선암·위암·대장암·유방암) 환자를 우선 대상으로, 무료로 시행하고 있다. 상담이 필요한 환자가 루닛케어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암 전문 전화상담 의료진이 예약한 날짜에 연락을 한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전화상담은 암 환자가 불필요하게 외래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일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문제의 심각성을 빠르게 파악해 적절한 대처로 합병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
 
실제 루닛케어플러스를 1개월 이상 사용한 한 환자는 “가족들이 걱정할까봐 말하지 못했던 항암치료 중 힘들었던 이야기를 하면서 불안함이 해소됐고,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해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루닛케어 박은수 대표는 “암 환자분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며 없어서는 안 될 대체 불가능한 서비스가 되겠다”며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해 실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