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5.17 18:00최종 업데이트 21.05.17 18:00

제보

한국바이오협회-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 MOU 체결

감염병 방역 연구성과 활용을 통한 바이오산업계 기술개발 연구 추진

사진: (왼쪽부터) 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 전경수 연구원 송수진 팀장, 이영선 사무국장, 이주실 단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 오기환 전무, 손지호 상무.

한국바이오협회와 방역연계범부처감염병연구개발사업단이 감염병 방역 연구성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17일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감염병 방역 연구성과 사업화를 위해 ▲감염병 방역 연구성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계의 기술개발 및 산업화 촉진에 관한 협력 활동 ▲감염병 방역 연구성과와 바이오산업계 기술개발의 연계 및 산업화를 통한 활용·확대를 위한 교류 활동 등에 관련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회는 바이오기술의 산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국내 바이오업계 대표 단체이고, 사업단은 국가방역체계 강화를 통한 감염병 대응을 목표로 현장 중심의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을 추진하는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앞단의 기술개발 성과가 뒷단의 산업화로 이어지는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감염병 등 국가방역에 대한 투자와 국민적 관심이 증가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감염병 연구성과가 빠른 사업화로 이어져 국가방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단 이주실 단장은 “우리나라 감염병 연구개발 성과가 산업화로 이어지고 국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연구개발을 수행하는 사업단과 한국바이오협회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향후 우리나라 방역의 고도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