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2.22 15:48최종 업데이트 20.12.22 15:48

제보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신의료기술평가 A부터 Z까지 총 망라한 정보집 발간

신청 경로 및 혁신·제한적 의료기술평가 등 제도별 활용 노하우 제공

'알기 쉬운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A to Z' 정보집 표지.
한국보건의료연구원(보의연)이 신의료기술평가 신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편의 확대를 위해 '알기 쉬운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A to Z' 정보집을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보집은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개요, 신청 절차 및 방법, 신청경로, 전주기 맞춤형 지원 서비스로 구성된다.

신의료기술평가 제도 개요에는 제도에 대한 도입배경부터 수행체계와 신의료기술평가 관련 위원회의 구성과 역할이 상세하게 수록돼 있다.

신청 절차 및 방법에는 신의료기술평가 신청절차와 평가방법을 안내하고 특히 '신청자와 함께하는 신의료기술평가'에서는 평가단계별로 신청자에게 제공되는 정보와 의견을 청취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신청경로에서는 우수한 의료기술의 빠른 의료현장 사용이 가능하도록 도입된 다양한 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원스탑 서비스 ▲허가-평가 통합운영 ▲신의료기술평가-보험등재 동시진행 등 다양한 경로별 특징과 신청요건 및 필요서류를 안내하고 ▲신의료기술평가 ▲혁신의료기술평가 ▲제한적 의료기술평가 등 제도별 신청방법과 신청자가 활용 가능한 제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주기 맞춤형 지원 서비스는 신청자에게 신의료기술을 신청하기 이전에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술에 적합한 신의료기술평가제도를 안내하고 신청과정에서 실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운영하는 다양한 무료 컨설팅서비스(▲문헌검색 지원/교육 서비스 ▲임상시험 계획서 자문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수록했다.

이 외에도 부록 페이지에서는 제도별 신청서 작성방법을 단계별 캡쳐화면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한광협 원장은 "이번 정보집은 신의료기술평가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제작됐다"며 "신청 시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방법들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담긴 만큼 많은 신청인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