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넥스, 175억원 규모 상업용 바이오의약품 시험 생산 공급 계약 체결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업과 포괄적 협력 계약에 이은 개별 CMO 공급 협력 개시
바이넥스가 24일 공시를 통해 바이오 의약품 개발 기업과 본격적인 상용화 대량 생산에 앞서 단일 품목에 대한 175억 원 규모의 상용화 규모 시험 생산(PPQ)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사업연도 매출액의 11.27%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 상대방은 CMO 계약의 속성상 비밀 유지 사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PPQ 공급 계약은 8월 31일 양사가 체결한 포괄적 협력 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의 일환으로, 바이넥스는 바이오 의약품에 대한 PPQ 생산을 조속히 완료하고, 상업용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해 A사에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양사는 PPQ 공급 계약에 앞서 다수의 바이오 의약품에 대한 장기적 생산 협력 확대를 골자로 하는 포괄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바이넥스 측은 "다수의 바이오 의약품을 개발 중인 A사와의 위탁 생산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국내 바이오 의약품 CMO 활성화 및 국내 바이오 업계 생산 네트워크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