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4 16:36최종 업데이트 20.09.04 16:36

제보

씨젠, 생산·연구시설 확장 나서...하남 생산부지·방이동 신사옥 등 매입

"급속한 매출 증대와 인력 확충 대비 위한 사전준비·인프라 구축"

씨젠은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소재 생산시설부지 1만 75㎡(약 3047평)을 520억원에 매입 완료했다고 4일 공시했다.

회사는 매입한 토지를 활용해 여러 곳에 산재한 생산 및 물류시설을 집중 및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급속한 매출 증대를 대비하고 사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씨젠은 연구개발 관련시설 및 사무공간 확보를 위해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소재 빌딩을 561억원에 오는 7일 매입 완료할 예정이다. 

현재 서너 곳으로 분산된 시설을 통합해 업무 효율성 증가와 더불어 올해 진행중인 500명 이상의 대규모 채용에 따른 공간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씨젠 관계자는 "코로나19 펜더믹으로 촉발된 전세계 씨젠 진단시약 수요에 대응에 이어 향후 글로벌 분자진단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부동산 매입은 올 하반기 이후 차별화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준비 과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한편 씨젠은 올해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진단제품과 대용량자동검사시스템 등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출이 대폭 급등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