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가 캐시워크 앱 내 보다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건강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걸음 수 데이터만 제공했던 기존 서비스에서 혈당, 혈압, 식단, 체중, 물 섭취 등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돼 한층 통합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건강케어’ 서비스는 사용자가 각종 건강 데이터를 기록하면 분석 탭에서 확인할 수 있게 해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기록한 데이터는 일별, 주별, 월별 통계와 추세를 분석한 리포트로 제공되며, 사용자들이 주도적으로 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식단 기록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식단 검색 페이지에서 손쉽게 자신이 섭취한 음식을 기록할 수 있으며, 칼로리와 영양성분, 브랜드 등의 정보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검색을 통해 간편하게 음식 및 식단을 등록할 수 있으며, 직접 입력하는 수기 기록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분석 탭에서는 자신이 먹은 음식의 영양성분과 권장 열량 기준 대비 섭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사용자의 지속적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다채로운 보상 시스템을 마련했다. 체중, 식단, 혈당, 혈압을 기록하면 캐시를 지급하며, 각 항목별로 정해진 횟수(하루 최대 몸무게 1회, 식단 3회, 혈당 3회, 혈압 1회) 내에서 최대 1만캐시까지 랜덤으로 제공한다. 건강케어 서비스는 캐시워크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넛지헬스케어 박정신 대표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꾸준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캐시워크에 건강케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홈트레이닝 실천을 돕는 ‘캐시홈트’ 등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사용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