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6.21 12:30최종 업데이트 22.06.21 12:30

제보

연대 원주연세의료원-마인즈랩-휴레이포지티브, 3자 업무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원주연세의료원이 지난 20일 마인즈랩, 휴레이포지티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인프라 구축과 연구 협력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밝혔다.

마인즈랩은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이며 휴레이포지티브는 디지털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 디지털치료제(DTx)등을 제공하고 있다.

원주연세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의료기기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육성 및 공동사업 추진 ▲의료 분야 사물인터넷(IoMT) 및 인공지능 분야 기업 공동지원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산·학·연 공동연구 프로젝트 발굴 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원주연세의료원 의과학연구처 고상백 처장은 "원주연세의료원, 마인즈랩, 휴레이포지티브 상호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강원·원주지역 디지털헬스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국내외 선도모델로서 혁신적인 디지털헬스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강원도 지역에서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와 관련하여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마인즈랩 유태준 대표도 "이번 협약이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에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