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24 11:16최종 업데이트 17.07.24 15:21

제보

이화의료원-EDGC 공동연구 협약

유전체 검사 기반의 정밀의학진단 위해

사진: (왼쪽부터)김승철 이화여대 의료원장, 이철옥 이원의료재단 이사장,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공동대표(이화여대 의료원 제공)

이화여대 의료원이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의료법인 이원의료재단과 정밀 의학 진단을 위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
 
이화여대 의료원을 비롯한 3개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전성 및 비유전성 암을 비롯한 희귀 난치성 유전 질환과 장기 이식 등 유전체 검사에 기반을 둔 정밀의학 진단 공동 연구 개발을 위해 상호 인력 및 기술 지원, 공동 연구 과제 발굴, 연구 협의체 구성할 예정이다. 
 
김승철 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은 이화의료원 특성화 전략의 일환으로 정밀의학 진단 분야에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세 기관이 함꼐 성장·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민섭 이원다이애그노믹스 공동대표도 "정밀 의학은 산학이 힘을 합쳐야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며 " 세 기관이 함께 정밀 의학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화여대 의료원 # EDGC # 이원의료재단 # 정밀의학 # 공동연구 # 유전체 # 특성화 전략 # 김승철 # 이민섭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