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5.21 07:33최종 업데이트 24.05.21 07:33

제보

휴레이포지티브-시야인사이트, 강원도 디지털헬스케어 발전 맞손

MOU 체결 통해 기술 협력∙도내 관련 프로젝트 공동 참여 등 모색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 최두아 휴레이포지티브 대표. 사진=휴레이포지티브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레이포지티브와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시야인사이트가 최근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휴레이포지티브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다양한 국책사업과 만성질환 관련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시야인사이트는 지능형 데이터 모니터링 전문기업으로 AI 학습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과 다양한 고객사의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휴레이포지티브와 시야인사이트는 이번 MOU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 ▲강원특별자치도 내 병원, 기관, 기타 프로젝트 등 공동 참여 기회 발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관련 양사 기술 교류 및 기타 사항 협력 등과 같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공동 연구 과제 수행 및 연구 결과를 공유하면서 강원도 내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양사의 협력모델이 강원도 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한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시야인사이트 임형준 대표는 “양 사의 효율적인 협업체계 구축은 물론 양 회사의 전문성을 잘 융합해, 강원도민 및 의료진에게 실제 필요한 IT인프라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강원도내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