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27 17:22최종 업데이트 22.05.27 17:22

제보

엔젠바이오, 하나은행과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MOU 체결

DTC유전자 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가능한 Mendel’s 서비스 선보여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는 하나은행과  하나은행 본점 소재 영업1부PB센터에서 VIP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엔젠바이오는 한번의 타액으로 소비자직접의뢰(DTC) 유전자 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Mendel’s' 서비스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하나은행 VIP 고객의 건강 관리를 위해 체계적이고 복합적인 건강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질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은행거래 VIP 고객의 다수를 차지하는 5060세대들의 주 관심사인 ‘건강’을 주제로 ‘고객의 건강까지 관리하는 新5060 Jump up!’ 건강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는 하나은행 강북(영업1부PB센터), 강남(압구정PB센터)에 헬스케어 부스를 마련해 Mendel’s의 DTC개인 유전자검사와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및 헬스케어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의학 전문의의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하나원큐M에 제공하고 하나은행의 전국 PB센터를 순회하여 ‘新5060 Jump up!’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검사 데이터, 질병 유전자 데이터,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기반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인 Mendel’s DTC 유전자와 마이크로바이옴 혼합형 키트를 국내 처음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이를 하나은행 VIP 고객들께 제공해 고객 개개인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효과를 체감할 수 있게 하며 지속적으로 각 분야 선도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개인 맞춤형 마이 헬스 데이터 제휴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WM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건강까지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에 부합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 헬스케어 데이터 제휴를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까지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