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큐브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2024 Korea Solution Partner Award)’에서 ‘ISV 부문 탑 파트너 (Top Partner for ISV)’ 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고객들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구현하고 우수한 고객 사례를 통해 서비스 역량을 입증한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어워드는 8개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혁신성(Innovation), 영향력(Impact), 고객 감동(Customer obsession), 경쟁 우위(Competition), 협업(Collaboration) 총 5가지 측면을 심사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정한 심사위원단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파트너를 매년 하나씩 선정해 수여한다.
2024 코리아 솔루션 파트너 어워드는 총 8개 부문에 걸쳐 수여되는 가운데 포지큐브는 ISV 부문에서 우수한 실적과 역량을 입증받아 ISV 부문 탑 파트너 상을 수상했다.
포지큐브에 따르면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Azure OpenAI Service)를 활용해 출시한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인 robi G(로비지)로 롯데웰푸드를 포함한 약 20개 대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데 적극 기여함으로써 그 기술력과 고객사 만족도를 높이 평가받았다.
로비지는 고객사 내부 데이터베이스에 흩어져 있는 각종 자료를 개발자가 아닌 직원들도 자연어로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익숙한 챗봇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이 서비스는 사규나 전결규정, 법령 등 업무 가이드봇 혹은 프로젝트 제안서나 영업 보고서 작성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초안 작성과 각종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에 적용 가능하다.
포지큐브 오성조 대표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로비지를 통한 기업 업무 혁신 사례를 더욱 확산하는데 힘쓰겠다"며 "포지큐브는 생성형 AI 기술의 대중화를 위해 B2B뿐만 아니라 B2C로 사업 영역을 연내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