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이즈, '제7회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 과기부 장관 표창 수상
ICT 개발, 보급과 융복합 활용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
의료 IT전문기업 평화이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 7회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6일 밝혔다.
이 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고 ICT 개발·보급과 융복합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포상 제도다.
평화이즈는 병의원 전자의무기록 표준화 시범사업부터 참여해 검증 기준 항목의 적정성, 표준화의 성능, 활용도에 대한 현장 입증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평화이즈는 국내 상급종합병원 규모에서 사용하는 EMR 시스템으로는 국내 최초 제품인증을 획득했다. 동시에 nU를 사용 중인 15개 의료기관에서도 함께 사용인증을 획득했다.
의료 분야의 마이데이터 사업에 참여해 개인 주도로 자신의 건강정보를 한 곳에 모아서 원하는 대상에게 데이터를 제공하고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마이 헬스웨이 플랫폼'을 개발했다. 또한 '나의 건강기록 앱'에 국민 개개인이 건강 정보에 대한 자기결정권을 가질 수 있도록 데이터를 연동할 예정이다.
평화이즈 박상수 대표이사는 "평화이즈는 이 뿐만 아니라 신뢰 가능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기술을 확보하고 이와 동시에 의료 데이터 암호화 기술로 의료 정보 보안을 강화하며 의료 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미래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 기술로 평화이즈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의료 환경을 업그레이드 시키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