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2 14:56최종 업데이트 22.03.22 14:56

제보

가정의학과의사회, '2022년 춘계학술대회 및 제47회 연수강좌' 개최

일차 의료에서 흔하게 접하는 만성 질환과 코로나 19의 최신 지식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는 지난 20일 500여 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추계학술대회 및 제47회 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션 1 에서는 ‘당뇨약제 선택시 주의 사항(동반 질환 있는 경우)과 추가 검사가 필요한 경우’(홍준화 을지대병원 내분비내과), ‘고혈압의 합병증 선별검사 언제 어떤 검사를 할 것인가?’(손정식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이상지질혈증의 약물 치료·목표 수치 업데이트’(윤영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 세 강의를 통해 심혈관 질환의 치료법에 대해 알아봤다.

세션 2에서는 필수 강좌로 ‘환자 안전 개념의 이해’(김정하 중앙대병원 가정의학과)와 ‘의료감염관리의 이해: 일차의료기관 감염병 대응교육’이 진행됐다.

‘의료감염관리의 이해’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의 실제’(이진서 강동성심병원 감염내과)와 ‘신종감염병(코로나19) 대응의 실제와 감염 관리’(정은주 동탄성심병원 감염내과) 두 강의로 나눠 소개됐다.

이어진 세션 3에서는 ‘외래에서 할 수 있는 안과 검사 및 안약 처방’(김주현 SNU안과)와 ‘당신의 불편한 코를 뻥 뚫어 드립니다. -비염 치료의 ABC’(하종균 용인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일차진료에서 흔한 피부질환 진단 및 치료’(박귀영 중앙대병원 피부과) 세 강의를 통해 말초 장기 치료의 공략법을 익혔다.

마지막 세션 4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대 속 유능한 감염 관리자가 되기 위하여 ‘헬리코박터 제균 대상과 치료 업데이트’(정대영 여의도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코로나 19 시대 해외 여행 상담법: 주의할 감염병과 접종’(한복순 강북삼성병원 직업환경의학과), ‘만성 질환과 연계한 감염 질환의 관리’(김홍배 명지병원 가정의학과)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대한가정의학과의사회 강태경 회장은 "이번 춘계 학술 대회는 많은 회원들의 참석과 함께 일차 의료에서 흔하게 접하는 만성 질환과 코로나 19의 최신 지식과 더불어 바로 직접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쉽고 폭넓게 그 내용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