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4.20 17:02최종 업데이트 21.04.20 17:02

제보

센트럴서울안과, 온라인 원내 교육 플랫폼 '센트럴 에듀' 론칭

직무와 직급에 따른 맞춤형 온라인 교육 제공


센트럴서울안과가 안과 전문 의료기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센트럴 에듀'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트럴 에듀'는 센트럴서울안과 교육팀과 스마트 러닝 서비스기업 유밥(ubob)의 협업으로 지난 6개월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마련됐다.

병원 근무자들의 직무 및 연차 등에 따른 맞춤형 교육 콘텐츠가 시공간에 상관없이 모바일과 PC 기반으로 제공된다. 구체적으로는 온라인 강의와 피드백, 시험, 개별 참가자의 성취도 측정 등이 연동되는 시스템이다.

'센트럴 에듀'의 교육콘텐츠는 원내에서 자체 제작한 직무교육자료와 유밥에서 제공하는 분야별 영상자료를 그룹별로 조합해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직무교육자료는 팀별 업무 매뉴얼, 검사 및 수술 장비 매뉴얼, 팀내 컨퍼런스 자료 및 업무능력 향상 스킬 등으로 이뤄져 있다.

법정의무교육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인문학·경제학·어학·취미 활동 등 여러 분야의 교육 커리큘럼이 센트럴서울안과 구성원들에게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센트럴서울안과 백승윤 교육부실장은 "센트럴서울안과의 핵심가치를 성과로 이뤄내는 것은 교육에 달려 있다. 모든 교육 프로그램은 '센트럴 에듀'에 DB로 저장돼 구성원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게 제작됐다. 고도로 전문화된 시스템을 사용해 병원 구성원들이 우리 고객들이 원하는 수준의 진료를 만들어 내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센트럴서울안과 최재완 원장은 "병원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교육은 진료의 질 향상과 직결되므로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온라인 시대의 변화에 걸맞는 혁신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