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31 14:51최종 업데이트 20.08.31 14:51

제보

GC녹십자MS, 10분 내 코로나19 진단하는 항원키트 수출 허가받아

항체·분자진단키트 이어 항원진단키트 수출용 허가...개발도상국 중심 수출 확대 전망

GC녹십자엠에스(GC녹십자MS)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에 대해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받은 제품은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항원진단키트인 제네디아 W(GENEDIA W COVID-19 Ag)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항원-항체 결합 반응을 활용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현장에서 10분 안에 진단하는 항원진단키트다.

비인두 및 객담(가래) 검체를 이용해 별도의 장비 없이 코로나19 초기 환자의 감염여부를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이로써 GC녹십자엠에스는 항체진단키트 2종과 분자진단키트 2종에 이어 항원진단키트까지 총 5가지 제품을 수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값비싼 유전자증폭(PCR) 장비의 부족 등 의료 인프라가 취약한 개발도상국 지역에서  항원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세계보건기구(WHO)의 협력 기관인 개발도상국의 진단키트 확보를 지원하는 혁신진단재단(FIND)에 따르면, 향후 12개월 동안 남미, 인도를 비롯해 적시에 분자검사를 이용할 수 없는 저·중소득국가 지역에서 약 3억 7000만개의 COVID-19 진단 테스트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은억 GC녹십자엠에스 대표는 "코로나19 진단키트 라인업 강화를 통해 국가별 상이한 진단키트 수요에 맞춘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형광면역 제품까지 더해 코로나19 관련 통합적인 진단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되면 투여 전후에 필요한 현장진단 방법으로 항원진단키트으 수요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