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6.14 08:06최종 업데이트 24.06.14 08:06

제보

씨젠, SW 개발사 '펜타웍스' 지분 100% 인수

국내 IT기업 '브렉스' 인수 이어 펜타웍스까지…정보보안 강화 등 디지털혁신 박차

사진=씨젠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씨젠은 10일 국내 SW(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펜타웍스'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펜타웍스는 백엔드 시스템 개발 회사로 국내 주요 대형 유통사, 건설사 등 다양한 기업과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펜타웍스는 SW 개발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자체 R&D 플랫폼(AER/SSP)을 보유하고 있다.

씨젠은 앞서 UX(사용자경험)/UI(사용자 인터페이스) 기획, 컨설팅 업체인 '브렉스'를 인수했다. 씨젠은 두 기업 인수를 통해 전문성을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SW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씨젠 노시원 사업개발실장은 "펜타웍스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관련 백엔드 개발에 주력해온 SW 개발 전문기업으로, 씨젠의 주요 개발환경과 통합 및 연계가 가능해 구축비용 절감 등 양사 간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며 "지난 브렉스에 이어 이번 인수를 통해 미래사업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을 빠르게 지원하고 정보보안을 더욱 강화하는 등 씨젠의 디지털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