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26 15:32최종 업데이트 24.03.26 15:32

제보

프로티움사이언스, 비엑스플랜트와 CDMO·CDRO 통합 협업 MOU 체결

사진: 프로티움사이언스 안용호 대표(가운데) 와 비엑스플랜트 조민근(왼쪽), 김희선 대표.

프로티움사이언스가 비엑스플랜트와 CDMO(위탁개발 및 생산)와 CDRO(위탁개발 및 임상시험)의 전략적 업무 협력을 위한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긴밀한 CDMO·CDRO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해서 역량을 합쳐 나갈 계획이다.

티움바이오 자회사인 프로티움은 바이오의약품 CDAO(위탁개발 및 분석) 전문기업이다.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포주 개발부터 원료의약품 및 완제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전공정개발서비스 및 임상시험 신청에 필요한 자료작성과 허가기관 보완요청 서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엑스플랜트는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스케일러레이터(Scalerator)이자 CDRO 전문기업이다. R&D 전략 컨설팅, 인허가, 임상시험 등 신약개발 전주기 서비스로 초기 임상 개발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기술사업화를 촉진한다. 또한 유망 스타트업 발굴,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과 같이 기업의 성장 및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의 역할을 한다.

프로티움 안용호 대표는 "이번 MOU로 양사간 긴밀한 업무 협력을 강화해 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최적의 조건으로 제공하고, 고객사의 니즈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비엑스플랜트 조민근 대표는 "이번 협력체계 구축으로 CDAO CDMO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고객사에게 임상개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