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1.07 10:21최종 업데이트 22.11.07 10:21

제보

굿닥, 독감 예방접종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

신속한 백신 접종 환경 마련…사용자 위치 기반 독감 예방 접종 가능 병원 및 가격 정보 제공

사진=굿닥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굿닥은 전국 어디서든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가능한 병원과 백신 가격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굿닥 앱(App)을 통해 PCR 검사 및 신속항원 검사 가격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사용자들이 트윈데믹에 대비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독감 백신 경우 현재 병원 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 상황이다. 지난 9월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처음으로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하며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지만, 해당 백신은 비급여 항목이고 병원이 직접 제조사로부터 구매하기 때문이다.

굿닥은 이번 서비스 강화로 신속한 코로나·독감 백신 가격 정보 확인과 병원 대기 시간 단축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코로나와 독감 모두 사후보다는 사전 예방이 중요한 전염병임에도 불구하고, 백신 가격이 천차만별인 탓에 소비자들은 많은 병원을 일일이 방문해 가격을 비교하며 접종을 이어가는 등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 개시로 병원과 백신 가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트윈데믹 확산 방지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