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1.10 17:53최종 업데이트 24.01.10 17:53

제보

서울 AI 허브, CES 2024서 韓 스타트업 AI 기술력 전파

AI 기업 35개사 참가...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서울시의 서울 AI 허브가 9일부터 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AI 기술력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서울 AI 허브는 지원하고 있는 AI 스타트업 중 35개사가 이번 CES 2024에 참여, 전 세계적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제품 및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그 중 서울 AI 허브의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한 스타트업은 ▲네이션에이(생성형AI 기반 3D 콘텐츠 SaaS) ▲모닛(노인 환자를 위한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툰스퀘어(생성형 AI 기반 웹툰 SaaS) ▲피아스페이스(멀티모달 기술 기반 맥락인식 솔루션) ▲허드슨에이아이(AI 기반 더빙 솔루션) 등이다.

특히 CES 2024에서 2개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한 ‘네이션에이’를 비롯 패션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 솔루션을 개발한 ‘스튜디오랩’이 CES 최고혁신상을 받은데 이어 CCTV 오프라인 방문객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사 ‘메이아이’, AI 기반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 맥케이를 개발한 ‘시너지에이아이’, AI 기반 음악추천 라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개발사 ‘인디제이’ 등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했다.

네이션에이 ​유수연 대표는 "서울시 서울 AI 허브 지원을 통해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며 "이번 혁신상 수상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티핑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AI 허브는 이번 CES  2024에서 AI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지원 뿐만 아니라 한국 AI 생태계 및 트렌드를 알리는데도 집중한다.

11일(현지시각) CES 2024 유레카파크에서 ‘서울 AI 허브 세미나’를 연계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 AI 기술력을 소개하는 것에 이어 허브 육성기업이 참여, AI 제품 및 기술을 직접 알리는 피칭 세션도 추가적으로 마련한다.

​함종민 서울 AI 허브 센터장은 "전 세계에서 모인 키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CES 2024에서 서울시의 서울 AI 허브는 보다 공격적으로 AI 스타트업과 현지 파트너, 투자사, 주요기관 등을 연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AI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AI 스타트업의 보다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진입을 가속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