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27 10:14최종 업데이트 22.08.27 10:14

제보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위뉴,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는 대전광역시민의 생애 전주기적 정신건강증진 서비스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와 대전광역시, 충남대병원이 협업해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시민의 생애 전주기 정신건강증진, 정신위기 조기개입, 정신질환자의 재활 및 회복을 위한 사업을 하고 있다.

또한 대전광역자살예방센터를 통해 자살 위기상황대응, 자살유족지원, 생명존중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도 펼치고 있다.

이번 MOU를 토대로 양 기관은 ▲ 정신건강에 관한 올바른 의학 콘텐츠를 제작하고 확산 사업 공동 추진 ▲ 대전시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친절하고 세심한 정신건강 콘텐츠를 대전시민에게 제공하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권국주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좋은 정신건강복지 및 자살예방 콘텐츠가 개발돼 마음이 건강한 대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뉴 황보율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서 정신건강에 관한 의학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