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28 16:19최종 업데이트 21.12.28 16:19

제보

인하대병원, 외래진료비 카카오 간편결제 서비스 개시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진찰료와 검사비용 등 결제

인하대병원이 지난 27일부터 외래진료비에 대한 카카오 간편결제 수납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처음 도입한 입원진료비 간편결제 서비스와 더불어 확대된 비대면 수납 시스템을 통해 환자들의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됐다.

인하대병원 외래진료 환자들은 병원을 방문할 때, 원무 외래창구나 무인수납기(키오스크)를 이용해 수납해 왔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진찰료와 검사비용 등을 확인한 뒤 즉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정형외과 외래진료 중이거나 진료를 마친 뒤에 카카오 알림톡으로 진료비 내역이 도착하면 앱 안에서 진료비를 결제하고, 그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다. 진료 당일 2개 이상의 진료과를 이용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진료비계산서나 원외처방전이 필요하다면 원내 무인수납기 또는 원무 외래창구에서 출력해야 한다.

인하대병원 관계자는 "모바일앱 'My 인하'를 통한 결제, 카카오 간편결제, 원무 외래창구 결제 등 환자분들 각각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결제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아이디어를 내고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