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0.20 16:14최종 업데이트 21.10.25 10:14

제보

대한간호협회, 간호사 구인구직 앱 'RNJOB' 선봬

대한간호협회는 신규간호사와 유휴간호사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구인구직 매칭 앱 'RNJOB'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역별로 세분화된 병원의 취업정보는 앱을 통해 누구나 휴대폰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간호사는 관심지역의 병원·기관정보와 채용공고를 정확하게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고 병원은 무료로 기관홍보 및 간호사채용이 가능하다.

앱의 병원 정보를 통해 간호사의 급여, 재직 간호사수, 병동수, 간호등급,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시행 여부 등도 확인이 가능하다.

간협에 따르면 앱에 현재 등록된 병원은 전국 230여개로 신규간호사의 평균 월 급여는 3500만원이다.

신규간호사 초임은 서울, 인천, 경기의 경우 평균 3600만원 전후이고 광주, 전북, 부산, 제주도도 비슷한 수준이다. 경력간호사의 경우 수도권과 부산, 제주의 평균 급여가 4000만원 대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간협 관계자는 "'RNJOB은 앱스토어 검색을 통해 다운이 가능하며 병원 정보는 병원이 자체적으로 앱을 통해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시키게 된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