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4.03 10:06최종 업데이트 24.04.03 10:06

제보

메디블록, '위버케어'로 사명 변경

헬스케어 플랫폼 리브랜딩… 환자 중심 플랫폼 강화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메디블록은 ‘위버케어(Weavrcare)’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위버케어(구 메디블록)는 새로운 사명이 연결과 확장, 관계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경은 단순히 로고 디자인 변화 뿐만 아니라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을 새롭게 재정의한다는 취지다.
 
위버케어 측은 “weavr는 직조하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단어로 온・오프라인 (데이터)플랫폼을 통해 환자와 병원을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각종 데이터를 촘촘히 연결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위버케어는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환자와 병원을 연결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확장해왔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모바일 건강정보 서비스인 ‘메디패스’와 차세대 전자 의료정보시스템(EMR)인 ‘닥터팔레트’ 등이 있다.
 
위버케어 고우균 대표는 “현재까지 진행해 온 메디블록의 사업 영역을 포괄하는 동시에 더 다양한 기술과 도메인을 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의 필요성을 느껴 기업 리브랜딩을 진행하게 됐다”며 “위버케어라는 새로운 사명을 통해 헬스케어를 넘어 라이프 전반에 이르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