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18 14:42최종 업데이트 19.04.18 14:42

제보

경상북도의사회, 윤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장유석 회장 "윤리위원으로서 경상북도 의사회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

경북의사회 윤리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단체 촬영 모습.
경상북도의사회는 지난 16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 심비디움에서 제68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선출된 윤리위원회 신임 위원 위촉식 및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윤리위원회서는 장유석 회장과 김재왕 대의원회 의장, 김광만 윤리위원장을 비롯한 윤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노봉근 법제이사가 간사로서 진행을 맡아 참석자 소개 및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상북도의사회 윤리위원회는 대한의사협회 정관 제57조제1항을 근거로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의사윤리와 규정을 준수해 양심과 신념을 가지고 올바른 의료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한다.

위원장 1인과 부위원장 1인, 위원 9인, 간사 1인으로 구성됐으며 위원 중 본회 의사회원이 아닌 위원으로 법률·보건·언론·학계 관계자 4인을 구성해 2019년 4월1일부터 2022년 3월31일까지 임기 3년을 시작했다.

장유석 회장은 "공사간 바쁘심에도 윤리위원회 위원 활동을 수락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윤리위원으로서 경상북도 의사회원들을 올바른 길로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왕 대의원회 의장은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명망 높은 분이 윤리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돼 기쁘며 참석해주신 위원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광만 윤리위원장은 "전문가평가단 시범사업과 관련해 본회 윤리위원회가 신경써야 할 것이 많으며 좋지 않은 일보다는 칭찬하고 격려하는 윤리위원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