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23 17:14최종 업데이트 22.05.23 17:14

제보

닥터다이어리, '1형당뇨, 북콘서트' 개최


만성질환관리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는 한국1형당뇨병환우회와 함께 지난 21일 오후 2시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1형당뇨, 북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김미영 대표는 '우리는 1형 당뇨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이를 기념하는 출간회를 '1형당뇨, 북콘서트' 형식으로 자리를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이 어려운 독자들은 온라인으로도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는 "사춘기 시절에 갑자기 찾아온 당뇨로 인해 혈당관리에 힘든 시절이 있었다"며 "1형당뇨를 앓고 있는 자녀 및 부모님들의 마음을 그 누구보다 더 잘 이해하고 공감한다"고 말했다.

김미영 대표는 "1형당뇨 질환은 환자뿐 아니라 그 가족들이 제대로 이해하고 1형당뇨에 대한 자가관리 역량을 키워 그 질환에 행동하는 적극적인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1형당뇨 관리에 대한 애로점을 혼자 대처하기 보다는 함께 소통하는 정보의 장을 마련하고 1형당뇨에 대한 올바른 질병관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 책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