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6.09 16:20최종 업데이트 22.06.09 16:20

제보

오가노이드사이언스, 국제학회서 오가노이드 브랜드 '오아시스' 첫 공개

연구 성과와 함께 연구자 위한 솔루션·오가노이드 활용 서비스도 선보인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17일 ‘국제줄기세포연구협회(ISSCR)’ 2022 연례회의에서 자사의 기술을 집약한 오가노이드 브랜드 '오아시스'를 처음으로 발표한다고 9일 밝혔다.

국제줄기세포연구협회는 전 세계 60여개국의 줄기세포 연구자 4000여명으로 구성된 학회로, 줄기세포 기초연구에서부터 치료제 연구 전반을 다루는 분야의 권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15~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이번 연례회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이노베이션 쇼케이스(Innovation Showcase)'에서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기존에 선보였던 오가노이드 기반 약물효능평가 플랫폼과 재생치료제의 연구개발 결과 발표는 물론 오가노이드를 활용하는 연구자들을 위한 솔루션과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서비스들까지 모두 현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다양한 방면으로 연구개발에 활용되고 있는 오가노이드를 하나의 브랜드 '오아시스'로 통합,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오가노이드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장에서 발표자로 나서게 될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이경진 CTO(기술총괄이사)는 "이번 발표는 단순히 연구 결과만 발표하는 자리가 아닌 오가노이드 산업을 리딩하고 있음을 글로벌 무대에서 증명하는 자리로 패러다임을 전환하려 한다"며 "오가노이드를 활용하고 있는 연구자 및 의료인들을 비롯한 모든 이들의 가치가 창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이번 ISSCR 연례회의와 함께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BIO USA에도 동시 참가해 글로벌 업체들과 다양한 협력관계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