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30 22:17최종 업데이트 22.05.30 22:17

제보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파트너 4곳 선정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기대"

TIPS 프로그램으로 이어나가 동반성장 목표…바이옴에이츠·뉴다이브·시너지AI·메디아이오티 등


대웅제약은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 4곳을 최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대웅제약이 자사 사업과 관심 분야에 관련된 기술·역량을 갖춘 유망한 산학연 연구자,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이다.

지난해말부터 이노베어 창업스쿨 지원자들을 모집했으며, 대웅제약이 집중하는 세포유전자 치료제, 신규 모달리티(modality), 혁신 신약, 약물전달체(DDS),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35개 후보군들 중 향후 성장성과 대웅제약과의 전략적 시너지가 예상되는 예비 창업기업 2곳과 초기 창업기업 2곳 등 총 4곳의 파트너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를 개발하는 ‘바이옴에이츠(김용규 대표)’ ▲국내 최초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조성자 대표)’ 등이다. 해당 기업들은 대웅제약의 R&D 자금과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함께 선정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은 ▲비정형조직 부피측정을 통한 유전성다낭신(ADPKD) 진단 플랫폼, 심방세동 예측 플랫폼 개발 기업 겸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기업 ‘시너지AI(신태영 대표)’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안구질환 전자약 개발 기업 ‘메디아이오티(송해룡 대표)’ 등이다. 이들은 대웅제약의 초기 투자와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선정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법인 설립, 재무·회계·특허·인허가·사업화·기술가치평가 컨설팅, 멘토링, 기술 검증(PoC) 프로그램 등 바이오 산업에 특화된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팁스(TIPS) 운영사로서 팁스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공모전을 개최,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활성화하고 대웅제약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유망 예비 창업기업들을 발굴할 계획이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이번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와 역량, 열정을 가진 연구자들을 만난 것은 물론 대웅제약과 미래 바이오 유니콘으로 동반 성장할 유망한 창업기업, 예비창업기업들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면서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R&D 혁신을 가속화하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