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16 07:18최종 업데이트 24.03.16 07:53

제보

전국 의대 교수들, 25일부터 사직서 제출 시작

전국 20개 의대 교수 비대위 2차 총회서 의결…사직서 수리 전까지는 환자 진료 최선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25일 이후부터 사직서 제출을 시작한다.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15일 저녁 2차 총회를 갖고 각 대학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 의사를 조사한 결과와 사직서 제출 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총회에는 강원의대, 건국의대, 건양의대, 계명의대, 경상의대, 단국의대, 대구가톨릭의대, 부산의대, 서울의대, 아주의대, 연세의대, 울산의대, 원광의대, 이화의대, 인제의대, 전북의대, 제주의대, 충남의대, 충북의대, 한양의대 등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한 20개 의대가 참여했다.
 
대학들은 앞서 1차 총회 결과에 따라 전공의에 대한 사법 조치와 의대생들의 유급 및 휴학 위기 시 사직서 제출 의향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16개 대학은 설문을 완료했고, 4개 대학은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이 완료된 대학에서는 사직서 제출 찬성이 압도적이었고, 이에 따라 대학별 사직서 제출을 진행하기로 했다.
 
사직서 제출시기는 3월 25일 이후 시작하는 것으로 했으며, 대학별 진행 일정이 다른 점을 감안해 자율적으로 제출하기로 했다. 다만 사직서를 제출하더라도 수리되기 전까지는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 하기로 했다.
 
비대위는 22일 3차 총회를 개최해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일정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총회 의결이 이뤄진 직후 충북의대는 전국 의대 교수 비대위에서 나오기로 결정했다. 대신 전국의대교수협의회(전의교협)와 보조를 맞춰 사태에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