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여년 의료기기산업 종사, 디지털 엑스레이 국산화와 기술개발에 따른 경영성과 및 혁신 공로"
DK메디칼솔루션·DK메디칼시스템 이창규 회장이 지난 19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제22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에서 경영학자가 선정한 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했다.
혁신경영대상은 기존 경영 패러다임을 뛰어넘는 혁신적 경영을 통해 크게 기업을 발전시킨 경영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는 국내외 경영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융합적 관점에서 연구와 토론을 하는 자리다. 올해도 전국 40여개 경영관련학회와 경영학 관련교수, 전문가, 기업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혁신경영대상’을 수상한 이창규 회장은 지난 50여 년간 의료기기 산업에 종사하면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를 설립하고 초대회장을 역임해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이뤄왔다. 영상진단 의료장비인 디지털 엑스레이(X-ray) 국산화와 기술개발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 및 혁신을 이끌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창규 회장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디지털 엑스레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투자와 연구개발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의료기기 산업 발전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