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2.23 18:32최종 업데이트 23.02.23 18:32

제보

클라리파이 김종효 대표, 식약처장 표창 수상

혁신 의료 AI 제품 개발로 국가 보건의료산업 발전 기여 공로 인정받아

사진=클라리파이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의료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클라리파이는 김종효 대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열린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제44회 정기총회에서 진행된 이번 수상식에서 클라리파이 김종효 대표는 혁신 의료 AI 제품을 개발해 국가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선도 회사와의 사업화에 성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종효 대표는 “지난해에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자원통상부 등 두 기관으로부터 혁신제품 지정 인증을 받는 등 경사가 많았다”며 “이번에 식약처장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더욱 기쁘고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특히 이번 표창은 글로벌 선도 회사와의 사업화에 성공한 공로를 인정 받은 것이라 우리 제품을 글로벌시장에 안착시킬 책임을 더욱 무겁게 느끼며,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수출 드라이브를 걸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클라리파이는 CT영상을 딥러닝 AI기술로 디노이징 및 고화질화 하는 AI솔루션 ClariCT.AI를 개발한 AI 의료영상 솔루션 기업이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