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08 22:08최종 업데이트 21.06.17 05:43

제보

메디컬 매버릭스, 의대생 대상 법률·제약·국제보건 분야 인턴십 기회 제공

"비임상 진로 분야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이해를 위한 시도"

메디컬 매버릭스(Medical Mavericks)는 다양한 비임상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위해 준비한 ‘비임상 인턴십 프로그램'을 오는 7월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메디컬 매버릭스 (Medical Mavericks)'는 색다른 진로를 꿈꾸고 열정이 있는 의대생들이 모여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미래 의료인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진행하고 있는 단체다.
 
이번 프로그램은 법률, 제약, 국제보건 분야의 기업·기관에서 2주동안 의대생·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관련 업무를 수행하거나 참관, 비임상 분야의 진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법률 분야 인턴십은 ‘LK 파트너스’ 법무법인에서 진행되며, 기록 검토 및 리서치, 강의 및 강평, 재판 참관 등의 활동으로 이뤄진다.
 
제약 분야 인턴십은 제약회사 M.D.체험, 약품 임상시험 동향 및 임상시험 경과 파악, 의약품 안전성 평가 및 문서 작성 업무 실습 등 다양한 활동이 포함된다.
 
국제보건 분야 인턴십은 ‘국제보건개발파트너스(GHDP)’에서 진행되며, 국제보건 관련 문서 리뷰, 기관과 줌 인터뷰 등 다양한 업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각 인턴십에 관한 자세한 일정과 모집 기간 등 상세 내용은 메디컬 매버릭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채영 회장은 "이번에 유치한 세 개의 인턴십을 통해 의대생들이 관심있는 비임상 진로 분야에 대해 보다 심도있는 이해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