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업데이트 21.05.12 09:10

K쇼핑, SBS미디어넷과 MOU 체결…미디어커머스 활성화 박차

K쇼핑이 지난 11일 SBS미디어넷과 미디어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K쇼핑은 SBS미디어넷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모바일 라이브 및 상품 홍보마케팅 강화 등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K쇼핑의 상품 소싱 및 유통 전문성 등 커머스 사업자로서의 역량과 예능·라이프스타일·스포츠 등 다양한 TV채널을 보유한 SBS미디어넷의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홍보마케팅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K쇼핑은 SBS미디어넷의 제작 전문 인력 지원을 토대로 K쇼핑 모바일앱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모바일 라이브 편성을 확대 운영한다. K쇼핑의 커머스 역량을 토대로 SBS미디어넷에 출연하는 셀럽, 전문가와 연계하거나 각 채널의 특성 및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 기획부터 판로 지원까지 적극 협력할 전망이다. 또한 K쇼핑의 식품, 건강기능식품, 리빙, 뷰티 등 주력 카테고리 상품을 SBS미디어넷이 운영하는 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이며 상품 소싱 및 홍보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김태환 KTH 총괄부사장은 “양사의 핵심역량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고객 가치 향상과 중소기업 유통판로 확대를 통한 동반성장에 힘쓰는 한편 향후 K쇼핑 상품과 나스미디어, 플레이디가 론칭한 더바른, 더블퍼센트, 편백네 등 자체 브랜드 상품 판매 및 홍보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그룹 차원의 미디어커머스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