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7 22:33최종 업데이트 20.09.07 22:33

제보

전임의 비대위도 8일 오전 7시 업무 복귀 결정

"각자의 자리 지키며 합의문 이행 감시"...일부 수련병원 전공의들도 업무 복귀 결정

전국의사 총파업 다시 장면 

전국 전임의 비상대책위원회는 7일 성명문을 통해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방침대로 8일 오전 7시부터 병원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전임의 비대위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한민국 의료를 후퇴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서투른 의료 정책을 숙의와 협의 없이 독단적으로 추진한 정부로 인해 국민들이 받은 많은 고통에 대해 깊은 슬픔을 통감한다”라며 “대한민국 의료의 바람직한 미래를 고민하는 젊은 의사들과 함께 숙고하고 지지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전임의 비대위는 “코로나19 위기를 악용해 오로지 정치적 계산에 따라 국민의 생명을 볼모로 추진된 4대악 의료 정책에 우리는 반대한다. 기형적인 의료수가 체계의 개선과 지역 의료 인프라 확충이야말로 필수 의료와 기피과 문제 및 지역간 의료 불균형 문제 개선을 위한 근본적인 방안이라는 우리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했다. 

전임의 비대위는 “대한민국 의료체계의 미래를 바로잡기 위해 지난 8월부터 거리로 나섰던 우리의 결의를 기억하되, 국민 건강 수호를 위해 우리가 부여받은 사명이 흔들리지 않도록 우리는 각자의 자리를 지키려 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합의문의 잉크가 채 마르기도 전에 합의 이행 의지를 의심케 하는 정부와 일부 정치인들의 행보는 국가와 의료계의 합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깨뜨리는 행위로, 이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 우리는 의료전문가로서 의정협의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당정이 국민 앞에서 약속한 합의안이 충실히 이행되는지 지속적으로 감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임의 비대위는 “국민들을 기만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가리려는 시도가 이뤄지거나 국민 건강에 해가 될 수 있는 독단적인 의료 정책이 계획되고 추진될 경우, 전국의 전임의들은 언제라도 단결해 의료계 최전선에서 행동할 것임을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공의들도 파업 지속 여부에 대한 투표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아산병원,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이 병원으로 복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파업 # 의사 파업 # 전국의사 총파업 # 젊은의사 단체행동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