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9.07 05:09최종 업데이트 19.09.07 05:09

제보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성공 위한 유관기관 협의체 개최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상황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

6일 개최된 '제2회 국민건강보험공단‧보건복지부‧지방자치단체 협의체' 모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6일 오후 2시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학습하기 위한 '제2회 국민건강보험공단‧보건복지부‧지방자치단체 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건보공단, 지자체, 복지부로 구성돼 지난 7월4일 제1회 협의체를 시작으로 격월로 개최하고 있으며 운영은 공단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번 협의체는 6월 선도사업을 시작하고 3개월이 경과한 시점에 개최돼 지자체별로 추진현황에 대한 자체진단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등 실질적인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였다.

또한 9월부터 본격 시행예정인 집중형 건강관리 실증사업에 대한 기대와 우려를 함께 공유하면서 성공적인 사업추진 및 수행을 다짐했다.

건보공단은 "사람, 수요자 중심 돌봄 서비스 간 연계를 위해 국민건강보험·노인장기요양보험의 융합·연계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복지서비스와 연계하는 한편 전국 조직의 특징을 살려 각 지역별로 공단과 지자체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사회 통합돌봄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중심적인 역할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