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8.22 12:38최종 업데이트 23.08.22 12:38

제보

벤처블릭, 미래의학연구재단과 MOU 체결

K-헬스케어 연구·창업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협력

미래의학연구재단 한상대 대외협력 상임고문, 벤처블릭 이희열 대표. 사진=벤처블릭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 전문 기업 벤처블릭은 지난 21일 미래의학연구재단과 함께 K-헬스케어 생태계 확장 및 혁신 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벤처블릭 이희열 대표와 미래의학연구재단 한상대 대외협력 상임고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K-헬스케어 혁신 성장을 위한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안) 수립 및 정책제언 ▲산·학·연·병·벤처 현장의 최신 지식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확대 ▲유망 아이디어 조기 발굴 및 맞춤형 다각적 지원을 통한 오픈이노베이션 촉진 ▲글로벌 리소스 연계 및 공동 투자 활동 등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나라의 혁신적인 연구 아이디어와 유망 기술이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확산되도록 헬스케어 분야 연구·창업 생태계를 확장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벤처블릭 이희열 대표는 “대규모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 및 전문 플랫폼을 갖춘 벤처블릭과 국내 헬스케어 사업화 선도 및 연구자 창업 역량 강화에 앞장서온 미래의학연구재단과의 협력은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망 인재 및 초기 단계 기업에게 가장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과 글로벌 자원을 제공하여 그들의 빠른 성장과 해외 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전했다.
 
미래의학연구재단 한상대 대외협력 상임고문은 “글로벌 헬스케어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벤처블릭과의 이번 MOU 체결은 K-헬스케어의 미래를 모색하고 생태계 혁신 및 확장을 이루는데 큰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협력 방안을 꾸준히 확대해 K-헬스케어 생태계 확장 및 오픈이노베이션 촉진을 모색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미래의학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