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7.11 16:57최종 업데이트 24.07.11 16:57

제보

잠든 사이 '갤럭시 링'으로 건강 관리…12일 사전판매 시작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4 통해 갤럭시 링·워치7·워치 울트라 등 공개

(왼쪽부터)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 7, 갤럭시 워치 울트라 (사진=삼성전자)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삼성전자가 손가락에 끼는 반지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를 12일부터 사전판매한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 AI'를 웨어러블 제품으로 확장해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갤럭시 AI와 첨단 센서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는 디지털 헬스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링은 집약된 센서 기술로 수면 중 편안하게 주요 건강 지표를 추적하고,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혁신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개인 운동 맞춤 코칭을 통해 일상의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삼성 갤럭시 워치 라인업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와 기능을 바탕으로 한 웨어러블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헬스 기술과 혁신에 갤럭시 AI가 더해져 더욱 건강한 일상을 지원한다"며 "사용자는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고 완전히 새로워진 건강 관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잠 든 사이 시작되는 건강 관리…최첨단 센서 기술이 집약된 '갤럭시 링'

갤럭시 링은 갤럭시 포트폴리오 중 가장 작은 초소형 폼팩터로,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손쉽게 24시간 밀착 관리하도록 지원한다. 또 AI를 통해 누적 기록된 건강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갤럭시 링을 통해 측정된 모든 건강 정보와 인사이트는 '삼성 헬스'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건강 지표는 별도의 구독료 없이 제공된다.

특히 갤럭시 링은 ▲수면 중 움직임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수면 중 심박수와 호흡수 등 고도화된 수면 분석과 강력해진 수면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을 이해하고 수면 습관을 개선하도록 돕는다.

갤럭시 링은 수면, 활동, 수면 중 심박수와 심박 변이도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에너지 점수'의 변화를 매일 제공해, 건강이 일상에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영향을 이해하고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링은 광범위한 일상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심박수 알림' 기능은 사용자의 심박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이를 즉각적으로 알려준다. '자동 운동 감지' 기능은 사용자가 걷거나 달리기를 하면 자동으로 운동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활동 안 한 시간 알림' 기능은 사용자가 오랫동안 움직이지 않았을 때 목표 달성을 위한 동기를 부여한다.

갤럭시 워치, 일상 속 종합적인 건강 모니터링 지원

갤럭시 워치7과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상태를 보다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층 더 강화된 건강 모니터링과 사용자가 일상 속에서 자신에게 꼭 맞는 방법으로 건강한 하루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갤럭시 워치7은 진화된 혁신 센서 기술을 통해 고도화된 모니터링과 개인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한층 더 향상된 '바이오액티브 센서'는 사용자에게 더욱 정확하고 다양한 건강 데이터를 제공한다.

갤럭시 워치7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 중 최초로 '최종당화산물 지표(AGEs Index)' 측정을 제공한다. 최종당화산물은 사용자의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건강 지표 중 하나로, 평상시 식단과 생활 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갤럭시 워치7은 센서를 통해 피부에 축적된 최종당화산물 측정을 지원해 사용자가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게 돕는다.

갤럭시 워치7은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드 노보(De Novo) 승인을 받은 '수면 무호흡 기능'을 워치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정확도를 높인 수면 AI 알고리즘은 더욱 정확한 수면 측정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갤럭시 워치7은 다양한 심장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감지해 '심방세동(AFib)'의 가능성을 알려준다. 심전도(ECG)와 혈압(BP) 모니터링 기능은 사용자의 심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는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내구성과 사용자의 운동 효율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스포츠 타일' 기능은 수영, 사이클링, 달리기 운동을 조합해 철인 3종, 듀애슬론 등 다양한 멀티 스포츠의 결과를 측정해 주고, 사용자는 자신의 필요에 따라 운동 조합도 설정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공개된 제품 사전 판매를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출시일은 24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