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12 08:11최종 업데이트 21.08.12 08:11

제보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케어 4주년 성과 보고대회 연다

"국민 3700만명 대상 9조2000억원 가계 의료비 부담 경감 성과...앞으로도 보장성 확대 지속"

문재인 대통령.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이른바 '문재인 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발표 4주년을 맞아 성과 보고대회를 연다.

청와대 임세은 부대변인은 11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이날 지난 4년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보장성 추가 강화계획을 국민들께 보고드리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임 부대변인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위기 상황에도 건강보험이 보건의료의 버팀목 역할을 해 왔다는 점을 강조하고 '병원비 걱정 없는 든든한 나라'를 향한 정부의 노력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건강보험의 보장범위를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이날 그동안의 성과를 발표한다. 김 이사장은 이제까지 정부가 국민 3700만명을 대상으로 9조 2000억원의 가계 의료비를 부담을 덜어 줬다고 소개한다. 난임 시술, 아동 충치 치료, 중증 치매 환자 대상 치료 등에서 어떤 도움을 줬는지 설명한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고가 시술의 본인 부담 완화, 저소득층 및 중증 소아 지원, 임플란트 급여 확대 등 향후 보장성 강화 정책을 발표한다.

림프종을 이겨내고 도쿄올림픽에서 태권도 남자 80㎏초과급 동메달을 따낸 인교돈 선수가 행사에 참여하며, 치아 교정 치료와 아토피 치료 등에서 보장성 강화에 도움을 받은 국민들이 자신의 사례를 소개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