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16 13:17최종 업데이트 21.06.16 13:17

제보

국회 보건복지위 제1·2법안소위 위원장 포함 위원 구성 변경

제1법안소위 11인→12인, 제2법안소위 10→12인 각각 늘어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가 법안심사소위원회 위원 구성을 새롭게 변경했다. 특히 제1·2법안심사소위원회 위원장도 각각 여야 교환될 예정이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16일 전체회의를 열고 '소위원회 구성 변경의 건'을 의결했다. 
 
이번 법안소위 위원 구성의 변경은 1년 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법안소위를 구성할 당시부터 예정됐다. 여야는 1년을 주기로 소위 구성을 변경하자는 합의를 한 바 있다. 
 
구체적으로 이번 변경안 의결로 인해 제1법안소위 정수는 11인에서 12인으로 늘어났다. 위원장은 국민의힘 강기윤 위원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위원으로 변경됐으며 여당 측은 강병원, 고민정, 김원이, 남인순, 서영석, 신현영 총 7명이 1법안소위에 몸을 담게 됐다. 
 
야당 측은 강기윤 위원과 더불어 김미애 위원, 서정숙 위원이 참여한다. 이외 무소속 전봉민, 국민의당 최연숙 위원도 포함됐다. 
 
제2법안소위 정수도 10인에서 12인으로 늘었다. 위원장은 원래 김성주 위원에서 강기윤 위원으로 변경됐고 여당 측은 강선우, 고영인, 김성주, 인재근, 정춘숙, 최혜영, 허종식 위원 총 7인으로 구성됐다. 
 
야당에선 강기윤 위원을 피두로 백종헌, 이종성 위원이 제2법안소위를 책임진다. 이외 무소속 이용호 위원도 그대로 참여하게 됐다. 
 
예산결산심사소위원회 인원 수는 오히려 11인에서 10인으로 줄었다. 위원장은 그대로 여당 강병원 위원이 맡고 이외 고민정, 신현영, 최종윤, 최혜영, 허종식 위원이 포함됐다. 야당 측은 강기윤, 김미애, 백종헌, 조명희 위원이 참여한다. 
 
청원심사소위원회는 변경없이 그대로 국민의힘 조명희 위원이 위원장을 맡고 여당 측에선 김원이, 강선우 위원이 참여한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