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11 13:01최종 업데이트 22.07.11 13:01

제보

메디톡스, 신사업 확장 준비…바이오뷰티사업부 신설·총괄에 김미성 이사 영입

건기식 사업부 이어 바이오뷰티사업부 신설

사진 = 메디톡스 뉴라덤

메디톡스는 신사업 강화를 위해 바이오뷰티사업부를 신설하고, 담당 임원으로 코스메틱 전문가 김미성 이사를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김미성 이사는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MBA 과정을 마친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다. 제일기획을 시작으로 에스티로더, 유한킴벌리 등 유수 외국계 기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에서 전략컨설팅을 진행해왔다.

메디톡스는 김 이사가 화장품 업계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 글로벌 역량이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0년 런칭한 뉴라덤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시장 진입을 위한 채비를 마쳤다.

김 이사는 "보툴리눔 톡신 R&D 역량을 보유한 메디톡스의 일원으로 합류해 매우 영광"이라며 "화장품 업계에서 오랜 기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 확장을 위한 신규 브랜드 런칭과 '뉴라덤'의 매출 성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메디톡스의 R&D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는 마케팅이나 유통 전략 등 여러 부분이 의약품 시장과는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 중심의 전담 조직 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신설된 바이오뷰티사업부에 김미성 이사가 합류하면서 건기식 사업부를 맡고 있는 이헌식 이사와 함께 메디톡스의 신사업을 이끌어 갈 조직 체계가 완벽하게 갖춰졌다"고 말했다. 또한 "메디톡스가 해당 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들을 통한 시장 진입이 빠른 시일 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메디톡스는 계열사를 통해 2020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을 런칭하며 유럽, 중국 등 선진 시장 진출에 성공하는 등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를 계속해왔다. 건기식 분야에서도 숙취해소 유산균 '칸의 아침'을 2019년 출시하는 등 해당 시장에 대한 경험을 축척해가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