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9 11:49최종 업데이트 22.03.29 11:49

제보

동아쏘시오홀딩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안전관리체계 정비 추진

제7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5건의 안건 모두 원안대로 통과

사진 = 동아쏘시오홀딩스 주총장 전경.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9일 오전 9시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강당에서 주주·회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4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 제74기(2021.01.01. ~ 2021.12.31.)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총 5건의 안건을 상정,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1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8819억원을 달성해 전년대비 12.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616억원으로 21.6%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이후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배당 실시를 의결했다.

이외에도 소액주주에 대한 주주총회 소집방법을 정비하고 이사회 소집 통지 기간을 연장했다. 또한 상법 개정에 따른 정관 일부 변경 건도 승인했다.

사외이사는 동국대학교 약학과 금영삼 교수와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권세원 교수가 신규 선임됐다. 또한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되는 감사위원회는 권세원 사외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배구조의 투명성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내부 의사결정주체인 이사회를 사외이사 과반으로 구성하고,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사외이사가 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이사회 내 위원회인 평가보상위원회, 내부거래위원회, 감사위원회는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했으며,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한국거래소로부터 ‘2021년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우수 공시 법인’으로 선정됐으며, 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인 ‘가마솥(GAMASOT)’은 LACP 스포트라이트어워드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지속가능경영 체계 확립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주주총회 의장인 정재훈 대표이사 부사장은 인사말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앞으로 그룹사 관리체계를 재무목표 중심으로 운영하고,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활동을 진행하겠다"며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 거점 오피스 운용 등 일하는 방식의 획기적인 변화를 통해 생산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그룹 안전 관리 체계를 정비하고, 전사적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