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9.10 12:51최종 업데이트 18.09.10 12:51

제보

윤소하 의원, “메르스 검역 시스템 구멍 뚫린 것 아닌지 확인해야”

“오로지 환자 개인의 판단에 의해 병원으로 이동”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3년 만에 메르스 확진자 발생으로 보건당국이 초비상이 걸린 가운데 입국 검역 시스템에 대한 면밀한 검증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윤소하 의원(정의당)은 10일 논평을 통해 “하루 사이 추가 확진 환자가 늘지 않아 다행이지만 입국 검역에 구멍이 뚫린 것이 아닌지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환자가 공항에서부터 병원으로 이동하는 과정이 검역과정에서 시스템이 가동된 것이 아니라 오로지 환자 개인의 판단에 의해서 병원으로 이동한 것으로 볼 때 검역 시스템에 문제가 있진 않았는지 면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입국 당시 검역관은 체온도 재고 문진도 진행했지만 설사 이외 증상이 없어 의심환자로 분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 의원은 “환자는 공항을 빠져 나오자마자 택시를 타고 삼성서울병원 응급실로 향했고 자신의 상태를 병원 도착 전 미리 알렸다고 했다”며 “이후 발열과 가래 등의 증상이 확인돼 불과 한 시간 만에 메르스 의심환자로 보고가 됐다”고 전했다.

윤 의원은 “안전 시스템이 가동된 것이 아니라는 것은 검역과정에 구멍이 있다는 것 말고는 다른 해명이 어렵다”며 “중동국가 출입국검역에 문제가  없었는지는 이번 일을 계기로 반드시 확인해야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메르스 윤소하의원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