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2.02 05:29최종 업데이트 21.12.02 05:29

제보

캐논 메디칼, 다목적 디지털 투시장비 '라피네 아이' 출시

일반 투시 검사 외에 내시경적 담췌관 조영술(ERCP), 일반촬영, 전신 특수 촬영 등

라피네 아이 제품 이미지. 
캐논메디칼시스템즈코리아가 최근 투시장비인 라피네 아이(Raffine-i)의 수입품목 허가를 마치고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측은 최신의 디지털 디텍터를 채용하고 엑스레이 튜브를 추가 장착해 일반 투시 검사 뿐만 아니라 내시경적 담췌관 조영술(ERCP)이나 일반촬영, 전신 특수 촬영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장비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새로운 '라피네 아이'는 캐논의 최신 플랫 패널 디텍터(Flat Panel Detector) 코어 기술인 쿼드셀(QuadcelTM)이 채용돼 적은 피폭량으로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며, 피폭 저감을 위한 최신 기술들이 함께 탑재됐다.

143㎛.(마이크로 미터) 픽셀 사이즈의  뉴 플랫 패널 디텍터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는 영상의 고휘도 부분과 저휘도 부분의 밝기를 자동으로 보정하는 기능(디지털 보상필터 기능, Advanced DCF(Digital Compensation Filter))이 포함된 퓨어브레인(PureBrain) 프로세싱 단계를 거쳐 진단에 최적화된 영상을 제공한다.

일반촬영을 위한 FPD는 캐논 그룹의 CXDI 플랫 패널 디텍터로 추가 구성할 수 있다. 해당 디텍터로 구성할 경우 환자의 척추 전체나 하지 전체를 한 번에 촬영하는 옵션(Long bone)을 추가할 수 있어 일반 투시 촬영(X-ray)도 가능하다.

엑스레이 사업부 김형주 팀장은 "'라피네 아이'는 잔 고장 없는 튼튼한 내구성과 영상의 신뢰성을 자랑하는 디지털 투시장비에 다목적 기능들이 탑재돼 현재 병 의원에서 가지고 있는 투시장비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